기사상세페이지

㈜통일의료기 이상호 회장, 장애인체육 발전을 위해 쓰라며 KOSCA에 2년 연속 통큰 기부

기사입력 2023.12.21 13:41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s url

    image01.png

    (주)통일의료기 이상호 회장(오른쪽)이 2022년에 이어 두번째로 장애인체육 발전을 위한 기부를 약정한 후 KOSCA 이명호 회장(왼쪽)과 환담 중 환하게 웃고 있다.(사진.대한장애인스포츠뉴스TV. 무단 전제 및 재배포 금지)


    지난 19일, (사)한국장애인체육문화협회(KOSCA, 회장 이명호) 회의실에서 ㈜통일의료기 이상호 회장은 KOSCA 이명호 회장이 심혈을 기울이고 있는 장애인체육 발전 관련 사업을 지속적으로 전개하라며 사비 1억원을 출연해 통큰 기부를 2년째 이어갔다.

     

    2022년 출연 기부금 1억원으로는 장애인스포츠 미래인력 양성을 위한 교육사업과 전국의 영세 생활체육 단체 지원 등의 사업을 활발하게 추진하여, 장애체육인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었다는 긍정적인 평가를 받고 있다. 

     

    KOSCA는 이번 기부금으로 올해 역점적으로 시행했던 사업 결과를 토대로 장단점을 파악하여, 2024년에도 관련 교육사업과 영세 생활체육 단체 지원 등 관련사업이 더욱 활성화 될 수 있도록 추진할 계획이다. 

     

    (주)통일의료기 이상호 회장은 “지금껏 살아오며 우리 사회와 타인들로부터 받은 은혜를 조금이나마 보답할 수 있어 기쁘다.”며, “장애인스포츠 활성화 등 상대적으로 사회적 약자를 위한 사회 공익 사업에 기여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손을 잡아준 KOSCA 이명호 회장님과 관계자들께 감사드리고, 이 기부로 인해 미래의 대한민국 장애인스포츠를 이끌어갈 인력 양성사업 뿐만 아니라 장애인 생활체육 활성화에 조금이나마 도움 되면 좋겠다.”고 말했다.

     

    이에, KOSCA 이명호 회장은 “장애인스포츠를 책임지는 여러 공적 기관이 많음에도 불구하고 작년에 이어 올해로 2번째로 우리 KOSCA를 선택하여 통큰 기부를 해주신 데 대해 깊이 감사드린다.”며 “회장님의 기부는 장애인스포츠 인력양성 사업을 포함하여 민간영역의 관련 분야 인재육성과 장애인 생활체육 활성화에 크게 기여할 것”이라고 감사의 뜻을 전했다.

     

    한편, ㈜통일의료기는 세계 각국의 글로벌 회사와 제휴를 맺고 있는 헬스케어 전문기업으로 헬스케어, 수면케어 등 고객맞춤 솔루션을 제공할 뿐 아니라, 각종 의료기기 및 장애인 보조기기를 생산․공급하는 회사로서, 국가유공자 휠체어 지원, 상이군경회 지원, 장애인체육 지원 등의 사회적 나눔을 활발히 하고 있다.


    이번에 (주)통일의료기로 부터 2년 연속 통큰 기부를 받은 한국장애인체육문화협회(KOSCA)는 정부, 공공단체 등 제도권으로부터 수혜를 받지 못하는 사각지대 장애인체육인에 대한 민간영역에서의 지원을 위하여 2021년 10월 12일 설립된 사단법인으로, 체육․문화․경제활동 환경조성 및 기회 제공을 위한 각종 사업을 추진하는 단체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