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2023년 제4회 충북장애경제인대회 개최

기사입력 2023.12.26 13:07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s url

    한국장애경제인협회 충북지회(이하‘충북지회’)가 주최·주관하고 충청북도가 후원하는 2023년 제4회 충북장애경제인대회가 22일 청주 S컨벤션에서 장애경제인 등 6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됐다.


    충북장애경제인대회는 도내 장애경제인 간 화합과 교류의 장으로, 우수 장애경제인을 표창하고 정보 교환 등을 통해 장애인기업의 활동 촉진을 위해 개최하는 행사이다.


    이날 행사는 김두환 충북도 경제통상국장, 이기동 TBN충북교통방송 사장, 이홍래 충북경영자총협회 본부장, 문창권 배재대학교 교수 등이 참석한 가운데, 충북지회 업무보고, 유공자 시상, 장애인기업 홍보 등을 진행하며 장애인기업 간 정보교류의 장을 가졌다.


    충북지회 마선옥 회장은 지회 업무보고를 통해 올해 성과로 지난 12월에 실시한 장애인기업 역량강화 교육을 꼽으며 “장애인 예비창업자와 초기창업자가 창업과 기업경영 애로사항에 대한 해결방안을 모색할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라며, “내년에도 정부지원제도 안내 등 더 좋은 교육프로그램을 구성해 더 많은 장애인기업에 혜택이 돌아가도록 하겠다”라고 내년도 계획을 밝혔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김두환 충북도 경제통상국장은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기업활동을 열심히 한 공로를 인정해 ▲하나로자동문 김성훈 대표 ▲경인산업 송인순 대표 ▲세기위생방역 배문순 대표 등 3명에게 우수기업인 도지사 표창을 수여하고 격려했다.


    충북도 김두환 경제통상국장은 “충북경제가 선전하고 있는 것은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열심히 기업활동을 하고 있는 장애경제인들의 숨은 노력 덕분”이라며, “2024년에도 장애인기업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사업을 통해 장애인기업의 역량을 강화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backward top home